ⓒ협동조합 '숲과함께'
ⓒ협동조합 '숲과함께'

(스마트관광신문) 협동조합 '숲과함께'는 숲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숲과 관련한 일을 하고 있다.

 올해 '숲과함께'에서는 복권기금을 통해 취약계층(70%), 유아·청소년(20%), 일반인(10%)에게 임업·산촌지역 체험 관광을 진행하고 있는데, '물 따라 산 찾아, 숲과 함께'라는 이름의 이 사업은 산촌마을 속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인과 현지 주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협동조합 '숲과함께'
ⓒ협동조합 '숲과함께'

 '숲과함께'에서 진행하는 '물 따라 산 찾아, 숲과 함께' 프로그램 역시 알차게 꾸려졌다. 복권기금으로 이 프로그램은 올해 경기도 가평의 잣향기 푸른마을과 충남 강당마을, 경기도 파주 객현리 마을, 양평의 소리산 마을을 찾아가 진행하고 있다.

ⓒ협동조합 '숲과함께'
ⓒ협동조합 '숲과함께'

 손영호 숲해설가 역시 작년과 프로그램은 비슷하지만, 세부 내용이 상당히 달라지고 알차게 구성됐다고 했다. 도감을 들고 우리 마을을 기록하고 특산물로 다양한 체험을 해보며 여러 시간을 즐기는 프로그램을 들어보니, 그 다채로운 아이디어가 놀라웠는데, 점점 진행하면서 숲을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커지고 아이디어도 샘솟는다고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 https://blog.naver.com/k-fowi/222790440987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스마트관광 뉴스! 스마트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